▲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이 KOTRA와 함께 우리 기업의 일본 수출 판로 개척 및 확대 지원에 나선다.

[기계신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우리 기업의 일본 수출 판로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오는 25일 일본 도쿄 현지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C는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일본 인증 및 표준에 관한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고, KOTRA는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 및 확대를 지원하여 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 향상에 나선다.

또한, KTC는 24일 KOTRA가 주관한 ‘한-일 제조산업대전’에서 일본 인증 취득지원 서비스방안을 발표하여 인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기업의 고충 해소도 추진하였다.

KTC는 지난 3월 기업의 빠른 일본 인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KTC 시험성적서로 전기차충전기·전선·케이블 분야의 일본 PSE 인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일본 인증기관인 JET, COSMOS, UL재팬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TC 정기훈 부원장은 “KTC와 KOTRA 양 기관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제품 개발부터 기술 컨설팅 및 수출 판로 확보까지 우리 기업을 전 주기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