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기가 부착된 LS엠트론 New MT2 캐빈형 모델

[기계신문] LS엠트론은 북미 시장 공략 가속화를 위해 콤팩트 트랙터 New MT2·MT2E 시리즈를 북미에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로운 패밀리 룩을 적용한 New MT2·MT2E 시리즈(25/32/42마력)는 프리미엄(MT2) 시리즈와 이코노미(MT2E) 시리즈로 구성된다.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 편의성을 높여 소규모 경작과 가드닝에 적합한 제품이다.

간단한 조작으로 전후진 전환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셔틀과 듀얼 페달을 탑재해 전후진 반복이 많은 로더(Loader) 작업에 최적화했다. 또, 동급 최고 수준의 로더 양력을 확보했다.

엔진 RPM 연동 버튼 기능을 적용해 로더 작업 시 효율적으로 변속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인체공학적 레버와 의자 배치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New MT2E 시리즈의 기계식 모델은 전진 12단, 후진 12단의 트랜스미션을 적용해 세밀한 속도조정이 가능하다. 특히 42마력 모델은 고출력 4기통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작업 성능을 발휘하고 낮은 소음과 진동 수준을 확보했다.

캐빈 모델은 동급 최대 체적으로서 이전 대비 넓은 상단 공간(Head Room)을 확보해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LS엠트론만의 차별화된 아치형 전방 루프 프레임으로 로더 작업 시 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콤팩트 트랙터 특성상 작은 실내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운전자 피로감을 최소화했다.

한편, New MT2·MT2E는 엠트론이 북미에 공급하는 모델 최초로 자체 작업기 회사인 랜드솔루션에서 생산한 작업기가 장착된다. 디핑(Dipping) 방식의 하도 공정으로 내식성을 높인 랜드솔루션 작업기는 장시간 외부 노출에 따른 녹 발생을 최소화한다.

LS엠트론에 따르면, 북미 25~45마력 콤팩트 트랙터 시장은약 2조원, 10만대 규모다. LS엠트론은 New MT2·MT2E 시리즈 출시를 기점으로 콤팩트 트랙터와 자체 개발 작업기 패키지 판매 확대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다.

LS엠트론 이상민 트랙터사업본부장은 “New MT2·MT2E의 사용 편의성은 북미 소규모 취미농들에게 매력적인 구매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향후 북미 콤팩트 트랙터 시장 Top3를 목표로 현지 서비스 및 마케팅 자원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