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고찬주 대표, 포스코 정상경 노무협력실장, 김진하 포항지청장, 공윤식 대표, 김광수 대표
(왼쪽부터) 고찬주 대표, 포스코 정상경 노무협력실장, 김진하 포항지청장, 공윤식 대표, 김광수 대표

[기계신문] 포스코가 19일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포스코 정비자회사 3사(포스코 PS테크, 포스코PR테크, 포스코PH 솔루션)와 함께 ‘금속·철강업종 청년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고용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포스코 정상경 노무협력실장을 비롯해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김진하 포항지청장과 포스코 정비자회사 3사 각 대표(포스코 PS테크 공윤식 대표, 포스코PR테크 김광수 대표, 포스코PH 솔루션 고찬주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포스코-포스코 정비자회사 3사-고용노동부가 손잡고 포항지역의 주력산업인 금속·철강업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포항청년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성사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는 설비정비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문기술 교육을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또, 향후 진행되는 포스코 정비자회사 3사의 신규인력 채용은 포스코 채용 포털 및 포항고용센터를 통해 모집부터 선발까지 진행되면서, 채용절차에서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한층 강화된 체계성을 확보하게 됐다.

포스코 정상경 노무협력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가 금속·철강업종을 희망하는 포항청년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뜻깊다”며 “포스코도 수십 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설비안전 Risk 대응능력과 정비 직무기술 향상을 위한 실용적인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