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가 ‘심토스(SIMTOS) 2024’에 참가해 최첨단 공작기계 및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DN솔루션즈가 ‘심토스(SIMTOS) 2024’에 참가해 최첨단 공작기계 및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기계신문] DN솔루션즈가 오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심토스(SIMTOS) 2024’에 참가해 최첨단 공작기계 및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DN솔루션즈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아 전시회 컨셉을 ‘DN솔루션즈 유니버스(DN SOLUTIONS UNIVERSE)’로 정하고, 사람(Human Resource), 혁신(Innovation), 스마트 테크놀로지(Smart Technology), 자동화&자율제조(Automation & Autonomous Manf.)가 순환하는 형태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자동화 ▲스마트 테크놀로지 ▲수요·특수 가공 솔루션 세션을 통해 첨단 공작기계 15대와 공작기계 산업을 이끌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자동화 세션에서는 AWC(Auto Workpiece Changer), LPS(Linear Pallet System), RPS(Round Pallet System) 등 팰릿 시스템이 DN솔루션즈의 최첨단 공작기계에 통합되어 다양한 컨셉의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DN솔루션즈의 협동로봇 코보솔(COBOSOL)을 활용한 인공관절 가공 솔루션을 시연하고(DVF 4000), 다품종 소형 부품 생산이 가능한 워크 자동화 솔루션(BVM 5700)을 선보인다.

스마트 테크놀로지 세션에서는 DN솔루션즈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PC베이스 컨트롤 시스템 CUFOS가 적용된 복합가공 터닝센터 PUMA SMX2600ST와 한층 업그레드된 CNC D400이 구현된 수직형 머시닝센터 SVM 5100L이 전시된다.

수요·특수 가공 솔루션 세션에서는 세라믹 가공용 풀 옵션이 장착된 수직형 머시닝센터 DNM 5700 4세대, 티타늄과 같은 난삭재 가공이 가능한 5축 수평형 머시닝센터 DHF 8000ST 등 반도체, 전기차, 항공 등 수요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소개한다.

아울러 DN솔루션즈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메인 전시 외에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우선, 전시회 기간 동안 DN솔루션즈 부스에서는 부스 가이드 투어가 진행된다.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현장에서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리얼 데모 커팅쇼를 비롯해 자동화 및 특수 가공 솔루션을 주제로 기술 세미나가 열린다.

또한 CUFOS 체험존, 5축기 체험존, ESG존 등 다양한 체험존을 마련해 참관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신규 서비스 홍보를 위한 부스를 설치해 최근 론칭한 스핀들 서비스 솔루션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대한민국 공작기계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모집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DN솔루션즈 배규호 수석 부사장(COO)은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자동화, 지능화, 효율화된 제조 환경의 관점에서 DN솔루션즈의 혁신이 반영된 다양한 신제품과 기술을 심토스 2024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DN솔루션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 넘는 공작기계를, 기계 자체를 넘어서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