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3 13:43:50
기사수정


▲ 인천광역시가 하나은행 서남본부, 인천테크노파크와 23일(화)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을 위한 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인천광역시가 하나은행 서남본부, 인천테크노파크와 23일(화) 미추홀타워 회의실에서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을 위한 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변주영 인천시 일자리경제본부장, 전우홍 하나은행 서남본부지역대표,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 원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인천시는 하나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는 중소기업에 경영안정자금 우대지원을 포함하여 초저리 금융지원으로 중소기업의 공장 스마트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인천테크노파크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해 후보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경영안정자금 상담·심사·결정을, 하나은행은 인천테크노파크 추천기업에 대해 정부협약 스마트공장 금융상품의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산출금리 대비 1.8%p 이상 감면 혜택을 통해 지역 내 기업들의 스마트공장 제조혁신 및 고도화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하나은행에서는 스마트공장 금융상품의 기업에 수출입 수수료 감면, 기업경영 컨설팅 서비스 등을 부가서비스로 지원할 계획이다.


변주영 인천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조업의 생산과 투자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시설자금은 물론 인천형 뉴딜계획에 따른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의 맞춤형 자금 지원 강화로 일자리 창출, 매출액 향상 등 성장성 높은 기업군 발굴과 산업육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댄포스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서브우측_성헌
서브광고_에이티컴퍼니
서브광고_지지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