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창원시청에서 ㈜오성사 김정하 대표이사, 안경원 창원시 제1부시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이동찬 경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투자협약이 체결됐다.

[기계신문] ㈜오성사가 창원국가산단 내에 약 1만평 규모의 사업장을 확장 신설하고 2024년까지 총 710억 원 투자, 75명 이상의 고용인원을 충원하기로 했다.

이에 13일 창원시청에서 ㈜오성사 김정하 대표이사, 안경원 창원시 제1부시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이동찬 경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투자협약이 체결됐다.

㈜오성사는 세탁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건조기 등 가정용 전자기기제품 부품과 전기자동차 배터리케이스 및 에너지 저장장치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1965년 부산에 본거지를 두고 설립됐으며, 창원시와는 1986년 오성사 제1사업장이 창원국가산단에 설립된 이후 35년간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이번 투자는 가정용 전자기기의 글로벌 수요급증으로 시장규모 및 매출이 급성장해 결정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오성사는 적극적인 투자 이행과 고용창출을, 창원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기업 투자실현에 필요한 신속한 행·재정지원을 각각 약속했다.

안경원 창원시 제1부시장은 “㈜오성사의 대규모 투자로 창원시 핵심 기반산업 중 하나인 전기전자분야 제조 산업에 큰 활력을 불어넣게 돼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투자 확대로 이어져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올해 들어 32개사 투자금액 1조 1,133억 원, 신규고용 4,868명의 성과를 올리며 거침없는 투자유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