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분야 총 9명 신입·경력직 선발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지원서 접수

▲ 한국선급이 사무행정, 기술, 연구, 기술전임 등 5개 분야 총 9명의 신입·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기계신문] 한국선급이 오는 6월 19일(토)부터 사무행정, 기술, 연구, 기술전임 등 5개 분야 총 9명의 신입·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각 분야별 채용규모는 사무행정 분야 4명, 기술 분야 선체 1명, 연구 분야 화공안전평가 1명, 친환경 1명, 기술전임 분야 구조해석모델링 2명으로 채용 분야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이번 한국선급 공개 채용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기타공직유관단체 실무가이드라인을 준용하여 연령·출신학교·가족사항·사진·출신·거주지역 등 직간접적으로 유추할 수 있는 인적사항을 지원서에 기재하지 않도록 해 전면 블라인드 방식으로 실시되며, 평가위원 역시 반수 이상 외부위원이 참여하여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한국선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9일(토)부터 7월 4일(일) 23시까지 16일 간 진행되며, 인성검사를 포함한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임용된다. 채용분야별 자격요건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선급 홈페이지 및 채용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선급은 바다에서의 인명 및 재산의 안전과 해양환경보호를 도모하고 해사산업 발전과 조선, 해운 및 해양에 관한 기술진흥을 목적으로 1960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1988년 국제선급연합회 회원으로 가입하였으며, 부산에 위치한 본사를 비롯해 런던, 아테네, 싱가포르, 상해 등 국내외 60여개 지부와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 고객들에게 검사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분야로는 선급검사, 정부대행검사, 디지털·ICT, 친환경·에너지, 인증 및 함정 등이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