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최근 방산업체 및 산‧학‧연 연구자들의 국방분야 연구개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 카카오 채널을 개설했다.

[기계신문]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DTiMS)를 운영하고 있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최근 방산업체 및 산‧학‧연 연구자들의 국방분야 연구개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 카카오 채널을 개설했다.

DTiMS(Defense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는 국방기관이 보유한 국방과학기술 지식‧정보를 국기연이 수집·관리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이다.

이번에 개설된 채널은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은 채널 가입자들에게 국방분야 연구개발 과제와 방산지원 사업정보 등 신착소식을 푸시 알림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방산업체 및 산·학·연 연구자들은 국방 분야 연구 개발 과제와 방산지원 공모 과제사업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고, 개발 또는 공모 과제 참여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DTiMS) 카카오 채널 이용 방법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해당 채널을 통해 국내외 국방 연구 개발 기관 및 방산기업 등이 제공하는 최신 영상정보를 주간 단위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주요 무기체계 조사·분석 보고서, 해외방산시장동향 정보, 주재원 리포트 등 다양한 국방과학기술 지식정보 컨텐츠를 준비하여 업로드 할 예정이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관계자는 “우수한 민간 기술들이 국방 분야로 쉽게 유입 및 교류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산·학·연 연구자들에게 더 많은 국방 및 방위산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