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경남 뉴딜기업 투자설명회’에 참여할 지역 뉴딜 관련 기업을 8월 5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기계신문] 경상남도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경남 뉴딜기업 투자설명회’에 참여할 지역 뉴딜 관련 기업을 8월 5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지역의 뉴딜기업들이 투자유치를 위해 수도권으로 투자자를 찾아가야 했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여대상은 도내 디지털·그린 뉴딜 분야 사업을 영위하는 창업·중소·중견기업이다.

디지털 뉴딜 분야는 로봇, 항공·우주, 차세대진단, 스마트헬스케어, 소프트웨어, 핀테크 등이며, 그린 뉴딜 분야는 차세대동력장치, 바이오소재, 신재생에너지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8월 5일(목)부터 8월 18일(수)까지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참가를 신청한 기업은 경남 뉴딜 관련 기업의 발굴 및 펀드유치 지원 협의체인 ‘경남 뉴딜기업 지원 실무협의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정책형 뉴딜펀드 운용사 등과의 기업 투자설명회(IR)를 9월 중 실시할 예정이며, 1:1 상담기회 제공을 통한 투자자 네트워킹을 수시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투자산업의 수도권 집중으로 지방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면서 “도내 뉴딜기업이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