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여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계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17일(화) 공단이 개발한 산업단지 분양에 관해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카카오톡 분양 챗봇’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여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창에 ‘한국산업단지공단 분양 챗봇’을 입력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지식DB를 활용한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운영

‘분양 챗봇’은 산업단지 분양에 관심 있는 일반국민과 수분양자를 대상으로 ▶분양 관련 각종 정보 안내 ▶대금 납부 안내 ▶공단 최신소식 등을 제공한다. 공단은 이번 분양 챗봇 도입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향후 비대면 서비스 기반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상넙단지공단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 서비스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챗봇 채널 오픈 이벤트를 오는 8월 27일(금)까지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챗봇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챗봇 오픈 이벤트 내용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