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SME정책ⓔ知(이지)’는 정책이슈, 지원사업, 연구성과에 그리고 지역동향까지 모두 담고 있다.

[기계신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정책이슈, 지원사업, 연구성과, 지역동향 등 중소벤처기업 정책 최신 정보를 담은 ‘KOSME정책ⓔ知(이지)’ 뉴스레터를 발간한다고 3일(금) 밝혔다.

KOSME정책ⓔ知는 인터넷과 관련된 ⓔ와 한자어 知(알다, 알리다)를 통해 온라인 정보제공 서비스를 표현하며, 동시에 영단어 ‘easy’를 연상하게 해 정책을 쉽게 알려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은 ▲최신 정책 이슈(Issue) ▲中企 지원사업 안내(Inside) ▲시의성 있는 연구보고서(Research) ▲지역경제 동향(Region) 등 4개의 대주제로 분류되어 있으며, 격주로 발간할 예정이다.

지난 8월 31일(화) 발행한 제1호에서는 ‘디지털 지구의 오아시스, 메타버스’ 특집기사를 통해 최근 국내외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인 메타버스 기술의 개념과 기술동향 및 정책 시사점 등을 다뤘다.

중진공은 향후 지역 현장거점을 활용해 규제자유특구, 지역주력산업 등과 관련된 최신 지역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정병옥 중진공 정책연구실장은 “중소벤처기업 등 정책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최신 정책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KOSME정책ⓔ知를 발간하게 됐다”며 “기업 현장에 유용한 수요자 맞춤형 정책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중소벤처기업 대표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