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남부발전㈜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3일(금)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한국남부발전㈜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지난 3일(금) 대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본원에서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소 융복합 발전기술 개발 및 실증사업 공동수행 ▲온실가스 포집·저장·활용기술 개발 ▲ 관련분야 기술교류 및 자문 등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암모니아 기반 연료전지 발전기술’과 ‘연료전지 이산화탄소 포집설비’ 연구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수소 융복합기술 발굴 및 실증사업을 공동 수행해 수소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종남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탄소중립을 선도해 나가겠다”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부발전 김우곤 기술안전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수소 융복합에너지 핵심기술 개발 및 신사업 발굴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