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우리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 지원을 위해 ‘2021 DX Dive 특별과정’을 신규로 개설했다.

[기계신문]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우리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 지원을 위해 ‘2021 DX Dive 특별과정’을 신규로 개설하고 오는 10월 12일부터 과정 운영에 들어간다.

10월 12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전환의 기본개념, 로봇 업무자동화(RPA), 클라우드 보안, 데이터 기반 분석 및 마케팅 등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기법들을 소개한다.

삼성SDS, 아마존웹서비스(AWS) 등 글로벌 정보통신(IT) 서비스 기업들도 함께 참여해 제조기반 DX와 아마존의 혁신 사례, DX를 위한 애자일(Agile) 조직 관리 등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이 과정은 협회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교육과정으로 강의뿐만 아니라 워크숍, 네트워킹, 미니 이벤트 등 모든 과정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진행한다.

과정 신청은 10월 8일까지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무역아카데미 장석민 사무총장은 “디지털 전환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으로 기업의 명운을 좌우할 수 있는 위협임과 동시에 기회”라면서 “이번 과정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