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가 오는 11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기계신문] ‘디지털 뉴딜’ 정책의 현주소와 실질적 성과를 공유하고, 전 산업이 디지털로 확산되는 대전환의 과정이 그려질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가 오는 11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에서는 코로나19가 불러온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중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과 역동성을 확산하기 위한 디지털 뉴딜정책을 기반으로 추진현황과 성과홍보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공유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OTRA, 킨텍스, MBC,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한다.

최초임에도 불구하고 대규모(32,319 ㎡)로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는 디지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5G, 메타버스 그리고 GMV(Global Mobile Vision) 등 6개 주요 박람회로 통합 개최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및 주요 정부·연구기관 등이 참여한다.

▲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 행사장 구성(안)

본 행사에는 전 세계 150개사 이상의 글로벌 바이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바이어 수출상담회가 KOTRA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국내 유력 VC가 참여하는 투자상담회가 동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참가기업은 해외수출과 판로개척, 투자유치를 위한 최적의 비즈니스 마켓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전시행사와 동시에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Global AI Summit 2021’은 세계 AI 분야의 최정상 석학 및 AI 글로벌 선도기업들이 모여 디지털 뉴딜 정책에서 AI가 불러올 파괴적인 혁신, 이에 따른 패러다임 전환에 대한 수준 높은 강연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신기술이 대한민국 사회 전반에 융·복합되어 우리 삶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올해 가장 기대가 되는 행사이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