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27 16:41:33
기사수정


▲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대한민국 산업기술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핵심인재 모집을 위해 2021년 정규직 공채을 실시한다.



[기계신문]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대한민국 산업기술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핵심인재 모집을 위해 2021년 정규직 공채을 실시한다.


이번 공채는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전체 52개 분야 58명을 채용하며, 일반직군(39명) 채용 이외에 전문직군(11명)과 공무직군(8명) 등 2개 직군에 대해서도 함께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4차 산업 및 미래 신기술에 대한 시험인증 지원을 위한 기계·전기·의료·환경 등 이공계 분야의 연구직뿐만 아니라 행정직까지 전 업무 분야이며,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한다.


전형은 ① 서류전형 ② 필기 및 인성검사 ③ 1차 면접(실무중심) ④ 2차 종합면접(인성중심)의 순서로 총 4단계로 진행되는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진행되는 면접전형을 실무·인성 2단계로 구분함으로써 실무능력이 검증된 직무적합 인재를 채용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또한, KTL은 장애인·보훈대상자, 이전지역 인재에 대해서 채용가점을 부여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며, 특히 채용전형 동안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예방 교육 실시, 전형장소 방역·환기 및 안전거리 확보 등 철저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세종 KTL 원장은 “이번 채용 과정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원자 안전을 위해 정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며 “아울러 사회적 배려 대상자와 지역인재에 대해 가점을 부여하여 취업기회를 넓히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세부사항은 KTL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재경영실로 문의하면 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우일산업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동광특수인물
서브광고_희조산업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광고_아성엔터프라이즈
서브우측_평창산업
서브광고_에이티컴퍼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