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30일(목) 밤 9시부터 90분간 진행되는 「예비 일잘러로 보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라이브 취업 특강에는 LG전자 B2B 영업직,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설계직 현직자가 취업 노하우 전수에 나선다.

[기계신문] 서울시가 청년들의 서류전형 합격률을 높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예비 일잘러로 보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라이브 취업 특강을 개최한다.

9월 30일(목) 밤 9시부터 90분간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특강에는 LG전자 B2B 영업직,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설계직 현직자가 취업 노하우 전수에 나선다. 24만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제이콥(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과 취업 라이브 특강 및 취업 고민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지난 8월에 진행한 1회차 라이브 특강에는 취업유튜버 제이콥과 롯데칠성음료 유꽃비 팀장이 출연하여 영업직무 정보 제공 및 취업 고민상담을 진행했다. 총 시청자 수 5,800명, 실시간 채팅 건수 900여 건으로 청년구직자의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서는 현직 대기업 근무자가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은 물론, 자소서 작성을 위해 필요한 ▶기업별 직무정보(B2B영업, 플랜트 설계)와 ▶직무수행에 필요한 핵심역량 등 현실적인 직무정보를 알려준다.

LG전자와 현대엔지니어링 2개 기업의 현직자가 이번 라이브 특강에 참석하여 기업별 조직문화 소개해 업계정보를 비교 분석할 수 있고, 특히 이공계 전공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취업 라이브 특강은 취업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취업고민 사연을 미리 신청하면 현직자가 직접 고민 사연을 선정하고 라이브 특강 시 채택된 고민에 대한 조언과 함께 현직자 멘토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10월 21일(목)에 개최되는 올해 마지막 라이브 취업 특강에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기업(공기업, 스타트업 등) 현직자를 초청해 현실적인 기업별 조직문화와 직무정보를 제공하고, 청년구직자의 취업고민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최근 기업의 채용 규모 축소 등 청년들이 취업준비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고자 취업 라이브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관심기업 및 직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다각화하는 등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