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멀티프로덕트 연료 파이프라인 프로젝트에 대한 EPMS와 SCADA 수주
미드스트림 오일 가스 시장에서 제어 사업 확장

요꼬가와전기는 자회사인 요꼬가와 영국(Yokogawa United Kingdom Ltd.)이 오일가스 파이프라인 분야에 엔지니어링과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국의 브리티시 파이프라인 에이전시로부터 멀티프로덕트 연료 파이프라인 시스템의 관리 및 제어 시스템을 공급해 달라는 주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파이프라인 시스템은 전체 650km의 길이이며 영국 서북부 엘스미어 항구부터 동남 해안까지 연장되는 세 개의 통합 멀티프로덕트 연료 파이프라인(integrated multi-product fuel pipelines)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런던의 주요 공항을 연결해 영국의 중요한 인프라의 일부가 된다.

이번 계약은 출하 일정과 오일 저장 같은 기능을 관리하는 요꼬가와의 엔터프라이즈 파이프라인 관리 솔루션(EPMS)과 압축기 등 관련 장비와 오일 파이프라인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FAST/TOOLS SCADA 소프트웨어에 대한 것이다.

EPMS는 파이프라인 운영자가 출하 계약과 관련 물류를 시간과 에너지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하는 특정 가스 및 리퀴드 애플리케이션으로 기본 파이프라인 관리 시스템을 보완한다. 모니터링과 제어를 다루는 SCADA 시스템을 통해 EPMS는 SCADA 데이터 관리를 통합하게 된다.

요꼬가와 영국은 시스템의 엔지니어링과 설치, 시운전을 책임진다. 그리고 오일가스 파이프라인 프로젝트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요꼬가와 유럽 솔루션 BV(Yokogawa Europe Solutions B.V.)가 지원을 맡는다. 이 시스템의 납기는 2018년 3월에 완료된다.

요꼬가와는 ‘TF 2017(Transformation 2017)’ 중기 사업계획에 따라 전체 에너지 공급 체인을 목표로 한다. 또한 오일가스 파이프라인과 기타 미드스트림 애플리케이션(midstream applications)을 공급함으로써 판매 신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계약의 성사로 고무된 요꼬가와는 미드스트림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제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