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가 ‘중소기업 국내전시회 참가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기계신문] 경상남도가 ‘중소기업 국내전시회 참가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중소기업 국내전시회 참가지원사업’은 경남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운영 중인 중소 제조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식품박람회, 기계박람회, 조선박람회, 자동차박람회 등 제품 특화 전시·박람회 참가를 지원한다.

선정된 기업은 4월부터 11월 말까지 전시회에 참가하여 참가비 등을 전시회 사무국에 선납부를 하고, 이후 사업완료 결과 보고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기업에게 최대 3백만 원 이내로 참가 부스임차료 및 장치비가 지급된다. 올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전시회도 지원이 가능하다.

▲ 지원내용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원컨벤션센터에 소재한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 공고는 경상남도 경제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도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국내전시회 참가지원사업이 판로개척에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올해에는 온라인 전시회 참가까지 확대하여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