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텔리코리아가 국산 CAD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해 ‘캐디안’과 ‘멕클릭’을 번들화한 통합 패키지를 할인 공급한다.

[기계신문] 캐드(CAD) 프로그램 개발 전문업체 ㈜인텔리코리아가 국산 CAD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해 ‘캐디안(CADian)’과 ‘멕클릭(MechClick)’을 번들화한 통합 패키지를 할인 공급한다.

인텔리코리아에서 24년간 연구·개발해온 ‘캐디안’은 ▶오토데스크의 오토캐드(AutoCAD)와 양방향으로 호환 ▶오토캐드 명령어를 지원되는 대안 캐드이며, 129개 국가에 수출되면서 두터운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외국산 캐드 공급사들이 영구 사용 가능한 캐드 라이선스와 네트워크 라이선스(복수형)에 대한 공급 서비스를 중단한 것 외에도 CAD 불법복제 단속 강화 및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국산 캐드로 갈아타는 사용자가 30% 이상 많아졌다”고 언급했다.

캐디안과 함께 콜라보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클릭인포의 기계설계 툴 ‘멕클릭’은 SMC, THK, FESTO, TPC 등 4만개 이상의 표준부품과 상용부품을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것 외에도 ▶BOM 자동화 ▶공학계산 등 다양한 유틸리티를 지원하는 기계설계 응용 프로그램이다.

▲ (좌) ㈜인텔리코리아의 ‘CADian’ 및 (우) ㈜클릭인포의 ‘MeckClick’

인텔리코리아 박승훈 대표는 “이번 ‘캐디안×멕클릭 콜라보 할인 프로모션’은 기계·부품 설계 분야의 기업들이 캐드 소프트웨어 도입에 부담을 덜고 작업 시간 단축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라며 “향후 건축·토목 분야에서도 최적의 작업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저작도구 패키지 구성도 기획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 강화는 물론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가격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국산 CAD 소프트웨어의 보급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캐디안×멕클릭 콜라보 할인 프로모션’은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만을 최대한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군으로 분류하여 특가 할인을 제공한다. 캐디안×멕클릭 콜라보 패키지 구매 시 40% 할인, 캐디안 또는 멕클릭 단품 구매 시 30% 할인, 멕클릭을 교체 구입 시 40% 할인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할인 행사는 2월 28일까지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