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 7개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 기업들에게 신성장산업 분야 기관별 지원사업에 대한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기계신문] 충청북도가 오는 18일(금)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 7개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 기업들에게 신성장산업 분야 기관별 지원사업에 대한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여 유관기관은 충북테크노파크,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지역사업평가단, FITI시험연구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다.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2월 18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함과 동시에,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유튜브)을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에게 충북도 신성장산업국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충북도와 참여기관에서 추진하는 신성장산업국 주요 지원사업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ICT 벤처․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빅데이터 활용 컨설팅지원사업 ▶반도체, 자동차, 소재부품장비 지원사업, 지역주력산업 육성사업 ▶태양광, 중소사업장 에너지효율시장 조성사업 등 사업에 대해 2022년 사업내용, 사업신청 방법 소개 및 기관별 연구장비를 활용한 지원사업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는 별도 사전등록 없이 기업관계자 및 (예비)창업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충청북도 유튜브 및 참여기관별 홈페이지에 게시된 URL에 접속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업소개 설명회 자료는 각 기관별 홈페이지에 파일로 게시하여 언제든지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충북도 안창복 신성장산업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이 지원사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적시에 지원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