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이에이치는 22일(화) 전남도, 광양시와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대표, 신은주 엔이에이치㈜ 대표, 전남도 및 광양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7,500억 원 규모 광양 LNG 터미널 구축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포스코와 포스코에너지㈜의 신설 합작법인 엔이에이치㈜는 포스코가 제공한 광양국가산업단지 부지에 포스코에너지의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20만 ㎘용 LNG 저장탱크 2기 추가 증설 등을 추진한다.

엔이에이치는 22일(화) 전남도, 광양시와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대표, 신은주 엔이에이치㈜ 대표, 전남도 및 광양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7,500억 원 규모 광양 LNG 터미널 구축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업 기간은 올 상반기부터 2025년까지로, 터미널 구축 기간 월평균 600여 명의 건설인력 일자리 확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에너지 대전환 탄소중립 주요 과제인 수소산업 육성, 석탄발전축소에 따른 LNG 발전 확대, 수소 환원제철 도입 등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LNG 수요에 대비한 LNG 공급기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 엔이에이치㈜는 포스코가 제공한 광양국가산업단지 부지에 포스코에너지의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20만 ㎘용 LNG 저장탱크 2기 추가 증설 등을 추진한다.

전남도는 이번 광양 LNG 저장 시설이 증설되면 현재 추진 중인 여수 묘도 LNG 터미널과 연계해 전략적 상생 발전을 이끌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새로운에너지 허브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LNG 벙커링서비스 등 관련 산업을 유치해 국가산단 청정화 등 탄소중립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저탄소 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합작투자는 글로벌 에너지 산업 발전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그룹 차원의 전략적 판단에 의해 이뤄졌다”며 “광양 LNG 터미널이 전남의 미래산업 발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도 관계자는 “광양 LNG 터미널은 전남도의 2050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위해 중요하고 꼭 필요한 기반시설”이라며 “100년 성장의 먹거리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저탄소 에너지 대전환에 동참할 첨단 기업을 적극 유치하고, 미래 신산업 핵심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