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석유화학입문교육(Ⅱ)-석유화학 공정 및 제품 응용 교육 현장

[기계신문] 화학경제연구원은 석유화학 산업 입문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7일(목)~8일(금)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석유화학입문교육(Ⅱ)-석유화학 공정 및 미래전망’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석유화학 공정 및 미래전망 교육은 주요 석유화학 공정 및 정유 공정에 대한 이해와 탄소중립 시대에 따라 이산화탄소 전환을 통해 에틸렌·메탄올을 생산하는 기술 등 을 소개하는 자리로, 탄소제로화를 위한 개발 뱡향, 아로마틱, 올레핀, 폴리올레핀, 석유화학 모노머, 셰일가스 등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최근 탄소중립 산업구조 전환에 따라 석유화학 업계들의 친환경 공정 및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저탄소 공정 기술 및 자원순환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정유산업 및 주요 공정의 이해 ▶석유화학기업들의 탄소제로화를 위한 개발 방향 ▶Aromatic 제품 및 주요 공정의 이해 ▶이산화탄소 전환을 통한 그린 메탄올 생산 기술 ▶Olefin 산업 및 공정의 이해 ▶폴리올레핀 산업의 이해 및 주요 공정 ▶석유화학 모노머 제품의 제조기술 및 활용 ▶셰일가스·오일 회사들의 생존과 진화를 위한 기술개발 및 탄소중립 전략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SDG, 한국과학기술연구원, LG화학, SK지오센트릭, 한화토탈,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한국석유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전반적인 공정 및 기술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좌석 간 거리두기로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석유화학 제품에 대해 한층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