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 공모사업 선정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공모사업인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에 선정되었다.

[기계신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부산진해경자청)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공모사업인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에 선정되었다.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은 경제자유구역의 핵심전략산업을 중심으로 혁신성장 생태계를 체계화·고도화하여 글로벌 신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이에 따라 부산진해경자청은 오는 4월 15일까지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2022년 현재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인 기업으로 스마트 수송기기(친환경·스마트 선박기자재) 영위기업이며,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은 경남테크노파크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진해경자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친환경·스마트 선박기자재 산업을 육성하고, 사업화 전략수립, 인증획득지원 등 기업 간 협업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성장 가속화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부산진해경자청은 경남테크노파크 등 지역 혁신기관과 협력하여 조선산업 재도약을 위한 고부가가치 혁신성장 생태계 육성을 목표로 혁신클러스터 기반 조성 및 기업역량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영 부산진해경자청장은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해 산·학·연 연계 교류회를 통한 상생협력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입주기업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글로벌 판로 확보 및 종합 기업지원을 통한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