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일렉트릭은 지난 3월 31일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에너지 및 자동화 미래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

[기계신문] 전력 및 자동화 분야 국내 1위 기업 LS일렉트릭은 지난 3월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에너지 및 자동화 미래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

18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종 발표회 무대에 오른 스타트업은 ▲뉴로클(비전문가를 위한 AI 딥러닝 비전검사) ▲딥엑스(인공지능 연산처리용 인공신경망처리장치(NPU) 반도체) ▲플러그링크(공동 주택용 전기차 충전(EV Caas) 서비스) ▲나인와트(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 에너지 맵) ▲시즐(뿌리기업 공정 개선 솔루션) ▲에스엔피랩(마이데이터 플랫폼 기업) 등 6개사로 자사의 혁신 신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발표했다.

무역협회 구자열 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대기업과 스타트업은 업무속도, 비즈니스모델, 조직문화에서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렇기에 협력을 통한 혁신의 기회도 존재한다”면서 “소통과 협력으로 서로의 차이를 메꿔가며 그 과정에서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18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종 발표회 무대에 오른 스타트업 6개사는 자사의 혁신 신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발표했다.

LS일렉트릭 구자균 회장은 “당사는 내부적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 리딩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이제 개방형 혁신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미래 신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해 글로벌 1등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S일렉트릭은 발표회를 거쳐 협력 유망 스타트업으로 최종 선발되는 기업과 현장 기술검증(PoC)을 진행하고 추후 공동 프로젝트 및 지분 투자도 논의할 계획이다. 무역협회와 서울창업허브는 PoC 자금지원 및 해외진출을 함께 지원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