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의 신규 과제를 수행할 12개 컨소시엄(11개 분야)을 선정하였다.

[기계신문]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산업 및 주력산업 분야의 산업수요 맞춤형 석·박사 혁신인재 육성을 위해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의 신규 과제를 수행할 12개 컨소시엄(11개 분야)을 선정하였다.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은 ➊산업계의 혁신인재 수요를 선제적으로 전망한 후, ➋산·학·연 전문가들이 인재양성 컨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➌대학·협회 등 인력양성 기관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필요인력을 적기에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컨소시엄들은 ➊산업별로 특화된 교육과정 개발·운영, ➋기업과 산학프로젝트 운영, ➌교육 후 취업연계·지원 등을 수행한다.

▲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 신규 과제 선정 결과

이번에 신규 선정된 12개 컨소시엄(11개 과제)은 향후 5년간 사업 추진을 통해 총 2,358명의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관은 “최근 글로벌 경제의 패러다임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서 미래산업 변화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경제성장의 핵심 요인이 될 것”이라며 “향후 미래신산업 및 주력산업 혁신 인재가 적시에 배출될 수 있도록 정책적 역량을 결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