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알리바바닷컴’에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 로봇기업을 모집한다.

[기계신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알리바바닷컴’에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 로봇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국내 로봇기업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기반 수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No.1 B2B 온라인 무역 플랫폼으로, 3억 명 이상의 구매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홍보할 수 있고, 40개 이상의 제품 카테고리 구성이 제공되어 로봇을 활용한 무역 거래에 최적화 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모집 대상 기업은 국내 중소 로봇기업 중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입점 및 판매를 위한 양산이 가능한 기업으로, 10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플랫폼 입점부터 미니사이트 구축, 제품 포스팅 업로드 등의 플랫폼 입점 및 운영지원은 물론, 유료 키워드 광고, SNS 광고 등의 수출마케팅 활동을 기업부담금 없이 지원받게 된다.

▲ 세부 지원내용 * 상기 지원 내용은 내·외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변동 가능

사업 공고의 접수기간은 오는 5월 3일(화) 18시까지이며, 문의사항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모집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국내 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수출활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