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크푸르트 자동차부품 박람회’는 1971년 개최 이래 48년 이상 격년 개최되고 있는 독일 최대 규모의 자동차부품 산업 박람회이다.

[기계신문] 경상남도는 자동차부품 관련 수출 중소기업의 독일 시장 개척, 거래기반 마련 등을 위해 ‘2022 프랑크푸르트 자동차부품 박람회(Automechanika Frankfurt 2022)’에 참가할 기업 6개사를 모집한다.

‘프랑크푸르트 자동차부품 박람회’는 1971년 개최 이래 48년 이상 격년 개최되고 있는 독일 최대 규모의 자동차부품 산업 박람회로, 2021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하여 388개사 70개국 10,000여 명의 방문객이 참관하였다.

올해는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전시장(Messe Frankfurt)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참가 품목은 ▶자동차부품 ▶시스템 및 모듈 ▶액세서리 ▶자동차 정비·서비스 전반이며, 참가기업은 부스임차료(장치비 포함), 통역비(50%),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업체 선정 이후 6월 중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고, 이후 홍보물 제작 등을 진행한다.

참가기업 모집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도내 본사 및 공장을 둔 자동차부품 관련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내 사업공고 및 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 또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로 연락하면 된다. 그 외 경남도가 올해 지원하고 있는 해외마케팅 사업 관련 정보는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