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루프스빌둥 프로그램 : 물류 전문가 양성과정’ 3기 모집

▲ 2022 쉥커코리아 베루프스빌둥 프로그램 채용 포스터

[기계신문] 한독상공회의소는 독일 국제물류기업 쉥커(DB Schenker)의 한국지사 쉥커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독일 ‘베루프스빌둥(Berufsbildung, 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3기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지난 2019년 국내 최초로 도입된 ‘베루프스빌둥 프로그램 : 물류 전문가 양성과정’은 독일 물류산업의 기업 실무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쉥커코리아의 최신 물류기술 및 노하우가 결합된 양질의 인력양성 과정이다.

각각 2019년과 2021년도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입직원들은 12개월 간의 교육과정 이수 후 최종평가에 합격하여 물류산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였으며, 현재 모두 관련 부서에 근무하고 있다.

베루프스빌둥 프로그램은 다른 채용 과정과 달리, 잠재력 있는 청년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직업교율을 통한 기업 맞춤형 인재로 양성 후 기업 내 최적의 부서에 배치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 6월 입사하는 3기 신입직원 모집은 오는 5월 2일(월)부터 13일(금)까지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접수 방법 및 관련 내용은 3기 모집 포스터 또는 한독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독상공회의소는 국내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기업 및 유관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에 독일식 직업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과정을 확대하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