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이 신세계그룹의 디지털 유니버스를 함께 구축할 신입 개발자 ‘테크 루키’를 모집하는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기계신문] SSG닷컴이 신세계그룹의 디지털 유니버스를 함께 구축할 신입 개발자 ‘테크 루키(TECH Rookie)’를 모집하는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우수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선제적으로 영입해 테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로, 개발에 관심 있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인턴십 과정 없이 바로 정규직 입사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모집 분야는 데이터·인프라본부 내 4개 직무다. SSG닷컴의 백엔드 시스템을 개발할 ‘백엔드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해 서비스를 기획하는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기반으로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자연어 딥러닝 모델을 연구하는 ‘딥러닝 자연어 개발’ 등이다.

서류 접수는 5월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이후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류 및 코딩테스트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1차 기술 면접, 2차 컬쳐핏 면접을 진행한다.

이 밖에 지원 직무 등 SSG닷컴 기술 조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SSG닷컴 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에서 현업 담당자 인터뷰 및 개발자 조직문화를 소개하는 페이지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오는 5월 4일 오후 3시 30분부터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SSG 루키 톡톡’ 세션을 연다. 기술조직 리더 및 현직 개발자가 직접 채용 모집분야 및 조직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5월 3일 오후 1시까지 사전접수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참석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채용을 진행하는 데이터·인프라본부는 SSG닷컴의 주문부터 결제, 배송에 이르는 전반적인 사업 영역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핵심 조직으로 신세계그룹 내 온·오프라인 협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구성원에게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하고, 직원간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오픈 세미나’를 통해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SSG닷컴 내에서 가장 수평적 문화를 지향하는 조직이다.

SSG닷컴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은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의 공통적인 복리후생과 동일하게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계열사 할인 혜택 및 연 1회 휴양시설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및 도서구입을 지원하며 회사 기여도에 따라 스톡옵션도 지급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입 개발자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쓱닷컴과 함께 디지털 유니버스를 만들어갈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