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04 11:33:07
기사수정


▲ 한화시스템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직접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에 나선다. (왼쪽부터)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대표와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기계신문]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4일(수) 인공지능(AI) 교육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모두의연구소와 AI 전문 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의 AI 역량을 높이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AI 인재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또 기업 실무형 AI 테크 입문·심화 교육 과정 공동 개발 전사 직군별 및 단계별 AI 교육 콘텐츠 운영 우수 인력 채용 연계 프로그램 대내외 AI 사업 공동 수행 AI 분야 네트워킹 활동 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한화시스템은 IT 업계 전반에 이어지는 AI 전문 인력 부족 현상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사내 교육과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을 가동해 AI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6월부터 모두의연구소에서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오픈, AI 분야 실무형 인재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비롯한 블록체인·빅데이터·설비 예지 보전(PdM) 등 한화시스템이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시장 신사업에 필요한 공통분모가 AI 기술”이라면서 “한화시스템은 차세대 디지털 전환(DT) 사업에 최적화한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의연구소는 자기 주도형 AI 코딩 교육 시스템인 아이펠(AIFFEL)을 운영하고 있어 AI 인재 육성에 최적화한 환경 속에서 유망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 혁신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대표는 “양사는 AI가 일상이 된 시대에 AI 기술이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이해력을 갖추는 AI 리터러시(Literacy·문해력) 교육부터 준비할 것”이라며 “양질의 AI 교육 콘텐츠 협업을 통해 전사적인 AI 기술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한 AI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시프티
서브광고_유니팩시스템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광고_한국니들베어링
서브광고_제이와이테크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서브우측_성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