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05 10:11:25
  • 수정 2022-05-05 10:12:21
기사수정


▲ 광주광역시가 지역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계신문] 광주광역시가 지역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하나로, 실무형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인공지능 산업 중심의 ‘기업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갖춘 산업입지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2022년 지역혁신프로젝트 산업지능화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지역 기업의 수요에 맞게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광주시 내 인공지능 개발자로 취업하고 싶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사업 수행은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맡으며, 6월 2일 오후 6시까지 교육생 신청 접수를 받는다.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청년 미취업자(만 18세부터 만 39세 이하)로 취업 준비생과 창업 희망자인 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0명을 선발한다. 특히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분야 대학 졸업(예정)자는 우대한다.


교육은 6월 13일부터 9월 8일까지 1일 5시간씩 총 300시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핵심교육과정 ▲인공지능 실무교육과정 ▲역량강화 ▲참여기업과 함께하는 인공지능 협업 프로젝트 진행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비 및 교재는 전액 지원된다. 아울러 교육수료 후에는 광주시 내 인공지능 관련분야 업계로 취업하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새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되며, 문의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송권춘 광주시 일자리정책관은 “급변하는 인공지능 분야 산업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산업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명신방진산업
서브광고_우일산업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동광특수인물
서브광고_에이티컴퍼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