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0 16:30:48
기사수정


▲ (왼쪽부터) 보령시청 이경수 일자리센터장, 한국중부발전 서한석 ESG경영처장,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유영미 관장,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박찬무 이사장



[기계신문] 한국중부발전㈜은 10일(화) ESG경영 확산의 일환으로 보령시,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공동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부발전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자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기관, 일자리 창출 전문기관과 유기적 연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약자 일자리 창출, 친환경 창업팀 육성 등을 통해 ESG경영 실천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창업에 대한 열정은 있으나 초기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중부발전 단독으로 지원했던 꿈을 펼쳐 보령을 보령시와 함께 추진하여 지원대상을 크게 늘리고, 나아가 체계적인 창업팀 육성을 통해 인구소멸 위기 지역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사업을 추진하여 친환경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팀을 선발해 적극 육성할 계획이며,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급식조리종사자 대체인력 및 지역 신생아, 산모 건강관리사 지원 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한국중부발전 서한석 ESG경영처장은 “지자체, 사회적경제 및 일자리 창출 전문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포용과 상생의 공동체 구현이 ESG경영의 핵심”이라며 “협약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SG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대암정밀
서브우측_청도기공
서브우측_경인엔지니어링
서브우측_원신엠앤알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한국근강도량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