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계산업혁신 포럼’이 6월 9일(목)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 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기계신문] 국민의힘 김영식 국회의원(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이 주최하고 대한기계학회 기계산업혁신위원회가 주관하는 ‘기계산업혁신 포럼’이 6월 9일(목)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 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각종 미래의 대체에너지 설비의 근간이 되는 기계 장치 설비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용의 핵심인 기계공학에 대한 국가적 사회적 인식의 제고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다양한 미래에너지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해외 선진국 기계 분야의 역할 사례 등을 비교 고찰함으로써 미래에너지 산업에서의 국내 기계공학 분야의 역할에 대해 중점적으로 토론한다.

포럼에서는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 손정락 MD가 ‘국가 에너지 정책과 기술의 연계’에 관한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패널로 한봉태 교수(Univ. of Maryland), 원흥대 월성사업본부장(한국수력원자력), 염학기 소장(한국전력기술 미래전략연구소), 김서영 대표이사(하이리움산업), 강기원 교수(군산대학교)가 참석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대한기계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