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재료연구원과 경북테크노파크가 부품소재 관련 산업 육성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과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

[기계신문] 한국재료연구원(KIMS)은 지난 20일(수) 경남 창원시 소재 연구원 본관 대회의실에서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와 부품소재 관련 산업 육성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TP는 산·학·연·관을 비롯한 지역혁신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북산업발전전략 및 정책 수립을 통해 지식기반 강소 기술기업을 발굴·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산업 육성의 거점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첨단신소재·미래 모빌리티·친환경 융합 섬유 소재부품 기술교류 ▶소재·부품의 R&D 협력을 통한 첨단 기술 확보 ▶소재·부품 사업 기획 및 기술지원 협력 ▶소재·부품의 시험평가 및 DB구축 활용 협력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은 “경북TP는 지역 유망 기술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이를 통해 기업 성장의 버팀목이 되어온 경북의 혁신거점기관”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연구원은 경북TP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국가 발전에도 보탬이 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