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남도는 전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오는 8월 30일까지 ‘제2차 전남 지역혁신 선도기업’을 모집한다.

[기계신문] 전라남도는 전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오는 8월 30일까지 ‘제2차 전남 지역혁신 선도기업’을 모집해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우수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집중 지원한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개별기업 중심 지원에서 벗어나 지역경제 가치사슬에서 역할이 큰 유망기업과 전후방 기업이 협업해 새로운 성장모형을 제시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도로 주력산업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해 중점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둔다.

전남도는 지난 4월 제1차 모집에서 지역혁신 선도기업 4개사를 선정했으며, 이번에 추가로 3개사를 발굴해 올해 총 7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본사와 주사업장이 전남 도내 위치 ▲저탄소지능형 소재부품, 그린에너지, 첨단운송기기부품, 바이오헬스케어 등 도내 주력산업 업종 ▲상시근로자가 10인 이상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이 지역 스타기업 평균(111억 원) 이상 등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이다.

지원 대상은 서류심사, 현장·발표평가 등을 거쳐 확정한다. 선정되면 1차년도에는 전담 사업관리자(PM)를 통한 협업전략 컨설팅, 연구개발(R&D) 과제기획 등에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정책자금 한도 확대, 보증료율 감면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초기 지원서비스도 한다.

이와 함께 기술개발 자금 최대 6년간(3+3년) 20억 원 지원을 비롯해 판로·인력·투자 등 개별 협업과제별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미순 전남도 기반산업과장은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많은 중소기업이 협업해 동반성장과 주력산업 생태계 선순환을 뒷받침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