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8 09:52:47
기사수정


▲ KT는 NIPA와 DX 관련 사업과 AI·DX 분야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 (왼쪽부터) KT 이미희 C레벨컨설팅본부장과 NIPA 전준수 글로벌성장본부장



[기계신문] KT는 지난 5일(금)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디지털전환(DX) 관련 사업 및 인공지능(AI)·DX 분야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서울 송파구 KT 송파빌딩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와 NIP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신사업 분야 중견·중소·벤처기업 육성 ▲교육 및 자격 분야 AI·DX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KT는 중견·중소·벤처기업에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CT 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KT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공동 상품 출시, KT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 등재, KT 마케팅 채널 대상 홍보 등 참여 기업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을 지속한다.



▲ KT와 NIP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신사업 분야 중견·중소·벤처기업 육성 ▲교육 및 자격 분야 AI·DX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KT와 NIPA는 AI·DX 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 전문가 초청 특강, 교육장 무료 대관, 교육 프로그램 홍보 등 효율적인 교육 요건 조성 및 디지털 분야 교육 혁신 활동도 함께하기로 했다.


NIPA는 제조, 유통, 금융 등 주요 산업과 연계한 DX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DX 전문 기업을 육성하는 ‘산업연계형 디지털 전문 기업 육성’, 비대면 산업의 일상화를 촉진하기 위한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 서비스 활성화’ 사업 등이 대표 사업이다.


KT 이미희 C레벨컨설팅본부장은 “주요 사업의 DX와 비대면 서비스 등 새로운 ICT 사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KT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AI와 DX 인재 양성을 주도하는 등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에이앤에이티
서브광고_에이티컴퍼니
서브우측_셰플러코리아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우측_유성분체기계
서브광고_유니팩시스템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우측_성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