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26 09:39:45
기사수정


▲ 한화솔루션이 한국콜마홀딩스, 연우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화장품 용기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고 rPE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왼쪽부터) 한화솔루션 남이현 대표, 한국콜마홀딩스 안병준 대표, 연우 박상용 부사장



[기계신문] 한화솔루션은 지난 24일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의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 화장품 용기 생산기업 연우와 ‘친환경 화장품 용기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솔루션, 한국콜마홀딩스, 연우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의 개발·생산·유통에 이르는 상업화 프로세스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한화솔루션과 연우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공동연구를 통해 rPE(재활용 폴리에틸렌원료를 적용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을 마쳤다.


2030년까지 한국콜마가 생산하는 화장품 튜브의 50%를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고, 연우의 고객사인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패키징 용기의 공급처를 늘려가는 것이 목표다.



▲ 한화솔루션, 연우가 공동 개발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이미지



3사 협력을 통해 생산되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분쇄해 높은 품질의 재생 원료로 가공한 rPE 소재가 40% 이상 포함되어 자원순환 효율이 높다. 국내외 유해물질 검증 테스트를 통과한 것은 물론 기존 재생 플라스틱에서 자주 발생하는 불균일한 표면 등의 문제를 해결해 품질이 우수하다.


한화솔루션 남이현 대표이사는 한국콜마홀딩스, 연우와 협력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에게 친환경 패키징 소재를 공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다양한 산업에 공급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해 ESG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_신성이엔지
서브우측_한팩
서브우측_서형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서브광고_브러쉬테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