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29 14:41:20
기사수정


▲ 한국산업단지공단이 ‘2022년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대재해 예방 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



[기계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이 안전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2022년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대재해 예방 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


산단공은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 관련 법적 책임에 대한 산업단지 입주 중소·중견기업의 현실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기업 맞춤형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자율적 재해예방역량 확보를 지원하기 위하여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중대재해 예방 솔루션 사업은 안전진단컨설팅 기업 맞춤형 중대재해 예방·대응·복구 매뉴얼 제작 매뉴얼 기반 교육·훈련 등을 지원하며 올 12월까지 진행된다.



▲ 중대재해 예방 솔루션 지원기업 대상기업 선정 기준(안)



지원대상은 산단공이 관리 중인 64개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중견기업 중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단, 2021년 산단공이 실시한 ‘재난대응 종합솔루션 지원사업’을 지원 받아 재난대응매뉴얼 등을 제작한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방법은 산단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사업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공장등록증 등 구비서류와 함께 9월 19일(월)까지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사업 세부 내용, 지원서류 준비 등 관련 사항은 산단공 안전총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안전이 확보될 때 산업단지의 경쟁력도 한층 배가될 수 있다”며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안전한 산업단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원신엠앤알
서브우측_청도기공
서브우측_경인엔지니어링
서브우측_대암정밀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