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건설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분야는 기계·전기·토목·건축·화공·조경·안전·R&D·기획·지원 등 총 10개로, 채용 대상은 2023년 1월 입사 가능한 기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다.

[기계신문] 포스코건설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채용분야는 기계·전기·토목·건축·화공·조경·안전·R&D·기획·지원 등 총 10개로, 채용 대상은 2023년 1월 입사 가능한 기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다.

서류접수는 9월 21일 오후 2시까지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입사 지원자들의 채용 관련 궁금증 해소를 위해 9월 2일부터 19일까지 전국 11개 대학의 캠퍼스 리크루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9월15일~16일에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어 직무별 선배사원으로부터 생생한 직무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AI역량검사-면접전형(1, 2차)–본사·현장실습(3주)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는 내년 1월이다.

이번 하반기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2차 면접을 통해 우수인재를 우선적으로 선발한 후 다양한 실무경험 및 회사 조직문화 탐색 차원에서 3주간 본사·현장실습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포스코건설에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생생한 직장생활 이야기가 담긴 브이로그(Vlog)와 함께 다양한 사내 소식들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포스코건설TV’와 포스코건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글로벌리서치 기관 스태티스타의 설문조사에서 사내 임직원으로부터 일과 삶의 균형, 직원복지, 성장잠재력 등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최고의 직장 2021 건설업계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포스코건설 채용 담당자는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경영이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실천의식을 갖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며 “본사 및 현장 실습을 통해 지원자들에게 실무 기회를 제공하여 입사 후 업무 몰입도와 정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