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1 09:37:16
기사수정


▲ 부산시가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한 우수 숙련기술인을 대상으로 ‘2022년 부산광역시 최고장인’을 선정한다.



[기계신문] 부산시가 지역 산업현장에 종사하면서 장인정신으로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한 우수 숙련기술인을 대상으로 ‘2022년 부산광역시 최고장인’을 선정한다.


‘2022년 부산광역시 최고장인’은 38개 분야 86개 직종 중에서 10명 이내로 선정하며, 신청 기간은 9월 26일(월)부터 10월 14일(금)까지다.


신청 자격요건은 ▲신청일 현재 부산시에 3년 이상 거주하고 있고, 지역 내 산업현장에 종사하고 있는 자로서 ▲동일 분야 및 직종의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종사하여 보유 기술의 숙련도가 높다고 인정되는 자 ▲지역 숙련기술 발전이나 숙련기술자 지위 향상에 크게 이바지한 자 ▲동일 분야 최고장인, 타시도 명인·명장,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된 경력이 없는 자여야 한다.


신청희망자는 구청장·군수(거주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부산지역 내 기업체의 장, 시 단위 업종별 협회의 장, 그 밖에 숙련기술과 관련된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의 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분야별 외부전문가를 통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현장실사를 거쳐 11월 중 최고장인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최고장인에게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1인당 1천만 원(연 500만 원, 2년간)의 기술장려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부산 최고장인 선정은 숙련기술인이 실질적으로 존경과 우대를 받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고, 긍지와 자부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라며 “지역의 숨은 숙련기술인을 발굴하여 사기를 진작하고 장인으로서 예우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선정분야 및 직종 : 38개 분야 86개 직종 ※ 제외분야 : 공예분야 ‣ 도자공예, 석공예, 목칠공예, 자수공예, 인장공예, 보석및금속공예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_엑센티어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호진
서브우측_성도FA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광고_한국분체기계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