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06 09:21:47
기사수정


▲ 롯데케미칼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 (왼쪽부터) 롯데케미칼 김교현 대표와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



[기계신문] 롯데케미칼이 공인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표준이다. 회사 경영상의 법률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보유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이다.


롯데케미칼은 2018년 대표이사 직속인 준법경영실 내에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했으며, 2019년 국내 석유화학사 최초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취득하는 등 업계 선도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증 취득에 앞서 롯데케미칼은 각 부서별 준법경영 리스크의 진단∙평가 수행 등 준법경영시스템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한편, 내부심사원의 선발∙운영, 임직원 교육 확대와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전사적인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해당 인증을 수여받게 됐다.


롯데케미칼 김교현 대표는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준법경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임직원과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준법경영문화를 확대하여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_신성이엔지
서브우측_한팩
서브우측_서형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서브광고_브러쉬테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