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31 09:46:33
기사수정


▲ 경남도가 수출 중소기업의 물류비 부담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수출기반 마련을 위해 ‘2022년 해외공동물류센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기계신문] 경상남도는 최근 고환율 및 수출활성화 대책 일환으로 해외 현지 물류센터 구축이 어려운 수출 중소기업의 물류비 부담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수출기반 마련을 위해 ‘2022년 해외공동물류센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도내 본사 및 공장을 둔 수출 중소기업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운영 해외공동물류센터 국비 지원을 받지 않는 자부담 기업이며, 업체당 300만 원 한도 내에서 2022년 발생한 물류센터 비용을 지원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해외공동물류센터는 84개국 127개소로 현지 무역관이 선정한 물류창고를 공동으로 이용하며, 해당 물류센터를 이용하는 기업에게 보관 및 입출고, 포장, 배송, 수입대행 등 종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내 사업공고에서 제출서류 등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남도 국제통상과 또는 ㈜경남무역로 하면 된다. 그 외 경남도가 올해 지원하는 해외마케팅 사업 관련 정보는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경인엔지니어링
서브우측_대암정밀
서브우측_청도기공
서브우측_원신엠앤알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한국근강도량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