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4일 송도국제도시 내 ㈜노터스 2층 대회의실에서 대한의료로봇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기계신문] ‘광역형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 구축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국산 의료기기의 교육·훈련·전시가 가능한 전용 인프라를 구축해 의료진, 해외 유학생 등 수요자를 대상으로 사용경험을 제공해 구매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4일 송도국제도시 내 ㈜노터스 2층 대회의실에서 대한의료로봇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와 잇따라 업무협약을 맺고 성공적인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 구축 운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천TP와 두 학회는 이번 협약체결로 국산 의료기기 상용화를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관련 학술행사 및 정보교류 등 협업을 하게 된다.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 조성에도 손을 맞잡는다.

인천시는 앞서 지난 6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사업공모에 선정돼 앞으로 5년간 국비 62억 5천만 원 등 모두 158억 원을 들여 교육훈련, 전시·마케팅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센터는 임상시험수탁기업인(CRO) ㈜노터스 시설을 활용하게 된다. 이곳에선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지원센터 구축), 사용 적합성 평가 인프라 구축, 상설 전시 및 마케팅 연계 지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 연계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주관기관인 인천TP를 비롯해 ㈜노터스,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 인천시의사회, 인천시치과의사회,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등 병원, 관련 학회·협회·단체, 기업 등 21개 기관이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