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기계신문]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서 정식으로 인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ISO 37001)은 매년 부패리스크 평가·진단 등을 통해 발굴된 문제점에 대한 계획 수립과 이행, 실사·평가 등 관리체계를 활용한 부패관리능력을 검증하는 시스템으로, 많은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채택·운영하고 있다.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2025년까지 인증자격을 유지하게 되며, 매년 ISO 37001 인증 요구사항의 이행여부를 검증받게 된다.

안전관리원은 ISO 37001에서 요구하는 강도 높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실행을 위해원장 직속으로 윤리경영팀을 신설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안전관리원은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청렴도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한편, 감사원 평가에서도 B등급을 받은 바 있다.

김태곤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을 통해 자체 부패방지 노력의 객관성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