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30 16:32:18
기사수정


▲ ‘직장인 마음쓰담쓰담’ 캠페인은 코로나블루 등으로 정신건강 문제가 심화될 수 있는 상황에서 직장인이 마음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계신문] 안전보건공단이 12월 1일부터 직장인(구직자 포함)의 마음건강 회복지원을 위한 ‘직장인 마음쓰담쓰담’ 캠페인을 진행한다.


직장인 마음쓰담쓰담’ 캠페인은 코로나블루 등으로 정신건강 문제가 심화될 수 있는 상황에서 직장인이 마음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울증, 직무스트레스, 자살, 외상후 스트레스, 직장 내 따돌림 등 7가지 항목에 대해 스스로 마음수준을 확인하고, 필요시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가까운 심리상담기관(근로자건강센터, 근로복지넷, 고용센터)과 연계하여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최근 5년간(2017~2021년) 정신질환으로 산재승인을 받은 근로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2021년 총 513명으로, 2017년(126명) 대비 약 214%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기타의사업(852명), 제조업(320명), 운수·창고·통신업(113명), 금융 및보험업(81명) 순으로 정신질환자가 다발하고 있으며, 이 중 약 20%가 자살로 이어지고 있어 사회 전반적으로 마음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 정신질환 산재 승인 현황(단위 : 건) * 산업재해현황통계 승인일 기준으로 집계함



공단은 향후 ‘직장인 마음쓰담쓰담’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강한 마음을 유도하는 캠페인송, 동영상, 카드뉴스 등 마음건강 회복지원을 위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일 년에 한번 건강검진을 하듯 건강한 마음을 지키고 회복할 수 있도록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며 “직장인 마음쓰담쓰담으로 근로자가 마음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하이스틸_서브
서브우측_명신방진산업
서브광고_우일산업
서브광고_동광특수인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