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1 09:34:24
기사수정


▲ ㈜윈스가 12월 1일(목) 부산 해운대구 센텀그린타워에 부산지사를 설립하고 부산 사이버 보안센터를 개소했다.



[기계신문] ㈜윈스가 12월 1일(목) 부산 해운대구 센텀그린타워에 부산지사를 설립하고 부산 사이버 보안센터를 개소했다. ㈜윈스는 지난 10월 18일 부산시와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윈스는 사이버 보안 분야 매출액 기준 국내 4위인 기업으로, 부산시와의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에 사업장을 신설하여 지역경제 발전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특히 디지털 혁신 인재양성, 지역 내 우수인재 채용 및 2년 이상 고용유지, 정보보안 연관산업 발전도모 등을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부산시가 5년간(2022~2026년)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고급 인력 1만 명을 양성하고, 인재 역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채용 연계형 교육지원사업인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BDIA, Busan Digital Innovation Academy)’에 ㈜윈스가 훈련기관으로 참여하여 사이버 보안 과정 20명을 교육하고 있으며, 그 중 우수 교육생 70%를 직접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소한 윈스 부산 사이버 보안센터는 ▲서버실 ▲관제실 ▲분석실 ▲회의실 ▲업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채용한 우수 교육생은 12월 중순부터 이곳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2023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 ‘지역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사업’에 윈스와 함께 참여하여 지역 정보보호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기업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에이앤에이티
서브광고_에이티컴퍼니
서브우측_셰플러코리아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우측_유성분체기계
서브광고_유니팩시스템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우측_성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