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서류 접수

▲ 포스코그룹이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이번 공채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플로우가 동시에 진행한다.

[기계신문]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플로우 등 포스코그룹 4개사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2일 오후 3시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포스코그룹 회사 간 중복 지원 가능하다.

입사지원서 접수기간 중 포스코그룹은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선배사원들로부터 직무와 취업에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포스코·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케미칼은 온라인 상담회도 진행한다. 캠퍼스·온라인 리쿠르팅 참가 방법은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그룹은 봉사활동 경험자, 의인상 수상자 등 겸손·존중의 마인드로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인재, 공모전 및 창업경험자 등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협업해 조직차원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인재를 우대한다.

또한, AI·빅데이터 역량자, steelChallenge 수상자, 제2외국어 자격 보유자 등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 학습으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의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기술 ▶환경 ▶안전·보건 ▶재무 ▶구매 ▶HR ▶CR·총무 ▶마케팅 등이다. 최종 합격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인적성검사(PAT)와 1차 직무역량평가·2차 가치적합성평가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영업(국내·해외영업, 사업개발) 직무를, 포스코케미칼은 ▶설비기술 ▶생산기술 ▶경영지원 ▶R&D 직무를, 포스코플로우는 ▶물류 전 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포스코 관계자는 “포스코그룹은 철강뿐 아니라, 이차전지소재, 리튬 등 글로벌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는 곳”이라며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TV’, 대표 미디어 채널 ‘포스코 뉴스룸’ 등을 통해 다양한 채용 관련 콘텐츠를 게재해 지원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