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4월 4일 서울 여의도 신한투자증권 신한WAY홀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기계신문] 한국바이오협회가 미국 FDA에서 세계 최초로 먹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치료제 허가를 앞둔 가운데,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기업과 함께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4월 4일 서울 여의도 신한투자증권 신한WAY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제약바이오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의 정부 정책지원 방향, 임상적 효과와 최신 개발 트렌드를 소개한다.

주요 발표 내용으로는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소개 및 정책 동향(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김형철 바이오PD)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사업 정부 운영 현황(질병관리청 이광준 과장) ▶마이크로바이옴 : 바이오의 새 봄을 여는 리더가 될 것인가?(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진호 교수) ▶마이크로바이옴 : 뇌 질환(Gut-brain axis)에 대하여(서울대 보라매병원 가정의학과 오범조 교수)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동향과 역사(한동대 Wilhelm Holzapfel 교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생산을 위한 새로운 방법(BACTHERA Felix Faupel CCO) 등이 있다.

바이오협회는 국내외 전문가 발표를 통해 혁신적인 차세대 바이오의약품으로 다가온 마이크로바이옴의 치료제로서 개발 현황 및 전망을 살펴보고자 ▶어느 정도 개발단계에 이르렀으며, 어떠한 임상 효과를 도출했는지 ▶앞으로 해결해야 할 기술적 장애물에는 무엇이 있는지 ▶향후 우리 정부가 지향할 정책지원 방향은 무엇인지 등을 준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제약바이오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언론인을 대상으로 사전등록한 인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행사는 현장 녹화된 후 협회 ‘바이오TV’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관련 CJ바이오사이언스, 지놈앤컴퍼니, 고바이오랩, 이뮤노바이옴, 에이치이엠파마 등 5개사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질병관리청, 신한투자증권이 공동 후원하며, 한국바이오협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