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계연구원이 오는 4월 10일(월)까지 2023년도 제1회 신입직원 공개채용 공고를 진행한다.

[기계신문] 한국기계연구원이 기계분야의 연구개발, 성과 확산, 신뢰성 평가 등을 통해 과학기술 및 산업계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진취적이고 사명감 넘치는 인재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반도체 패키징 공정장비 및 스마트화 기술 ▶스마트 레이저 가공 시스템 통합 제어 및 공정 기술 ▶차세대 전지용 생산제조 기술 ▶수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열에너지 활용 기계 기술 ▶동역학 기반 기계시스템 설계/해석/시험 기술 ▶인공지능 기반 로봇 기술 ▶의료로봇 지능화 기술 ▶연료전지 부품/시스템 및 수소생산 기술 ▶모빌리티용 친환경 동력 시스템 제어 및 관리 기술 ▶플라즈마 공정 제어 및 안전 관리 기술 ▶로봇 및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술 등 11개 분야로 충 12명을 모집한다.

▲ 채용분야 및 인원(총 11개 분야의 12명 모집) ※ 근무지 : (*) 「대구융합기술연구센터」는 대구지역,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는 부산지역

직종은 연구직과 기술직으로 나뉘며, 지원자격을 보면 연구직은 공고 마감일까지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임용일까지 석사학위 이상 학위 취득 증빙이 가능한 자이고, 기술직은 채용공고 마감일까지 학사학위 이상 학위취득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1차전형(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검사→3차전형(세미나·개별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 발표는 5월 26일(금)~30일(화) 있을 예정이다.

채용형태는 정규직이며, 최종합격자에 대하여 결격사유조회 결과 이상이 없는 경우에 한해 최종 임용을 확정하되, 연구원 사정에 따라 결격사유 조회 결과 확인 전에 임용하는 경우는 조건부 임용 발령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4월 10일(월) 11시까지 한국기계연구원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기계연구원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 근무지역

한국기계연구원 관계자에 따르면, 2022년 신입사원 상반기 모집에서 연구직은 13대 1, 기술직은 48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하반기 연구직은 12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기술직은 진행되지 않았다.

연구원 측은 “이번 상반기에 이어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도 10월 있을 예정”이라며 “과학기술 및 산업계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적극적이고 열정 넘치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