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공개 국민 모니터단은 5월 12일까지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며, 관리원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계신문]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 국민알권리 및 투명행정 향상을 위해 오는 5월 12일(금)까지 국민 모니터단을 공개 모집한다.

정보공개 국민 모니터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5월 12일까지 안전관리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지사항에서 지원 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특별한 제한이 없으며, 안전관리원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안전관리원 심사를 거쳐 선발된 정보공개 모니터단은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의 사전정보 공표목록 및 정보공개 제도안내 메뉴의 접근성 등에 대한 모니터링, 만족도 평가활동 등을 수행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정보공개 모니터단은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결과발표는 5월 중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김태곤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장은 “안전관리원은 2022년 행정안전부로부터 정보공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면서 “앞으로 국민 알권리를 위해 국민 모니터단 운영 등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공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